경제시황/뉴스

보건산업진흥원·대한의학회, 보건의료 연구개발 강화 맞손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한국보건산업진흥원(보산진)과 대한의학회가 업무 협약을 맺고 보건의료 연구개발(R&D) 사업, 인력 등을 공유해 보건의료 연구 개발을 강화한다.

보산진과 대한의학회는 지난 3일 오후 17시 대한의학회 사무국에서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R&D 사업에 대한 기획, 평가, 관리를 강화한다. 보건 산업 정책 수립을 위해 정보, 인력, 교육 등 전문가도 교류하기로 했다. 아울러 보건 산업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내·외 홍보 등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231027144926035.jpg
[서울=뉴스핌] 양윤모 기자 = 차순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27일 오후 마포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 2층에서 보건복지부주최,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된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공청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3.10.27 [email protected]

차순도 보산진 원장은 "정책과 현장을 연결하는 데 있어 의료계의 참여는 필수적"이라며 "대한의학회와의 협력은 보건산업 혁신의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우 대한의학회 회장은 "의학 지식과 연구가 국민의 건강과 국가 산업 경쟁력 향상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국민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제시황/뉴스


핫이슈


회원자유토론


카카오톡 아이콘
👉 즉시, 바로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