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황/뉴스

저탄소 한우가 궁금하다면…여의도 '단아'서 가치소비 함께해요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저탄소 인증을 받은 한우를 맛볼 기회가 여의도 레스토랑 '단아'에서 열린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저탄소 인증한우와 함께하는 가치소비 첫걸음' 팝업행사를 다음 달 5~6일 레스토랑 단아'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탄소 인증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가치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2508190953321801.jpg
지난 3월 여의도 소재 레스토랑 단아에서 개최된 저탄소 인증 돼지고기 팝업 행사 메뉴. [사진=레스토랑 단아] 2025.08.19 [email protected]

저탄소 인증한우란 사육개월령 단축 등 탄소 감축기술을 적용해 생산한 30개월 미만 한우를 말한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는 축산물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축산 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를 축종별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감축한 농장을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축산물은 저탄소 인증 농장에서 출하한 축산물을 비인증 농장 축산물과 섞이지 않도록 별도로 구분하고 가공해 생산된 제품이다.

행사에서는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 도입 배경, 저탄소 인증 한우의 특징과 생산과정, 저탄소 인증축산물의 소비자 인식제고 등 다양한 의견 교류 등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저탄소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생산된 저탄소 인증한우를 활용해 만든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다.

이단아 대표는 "지난 3월에는 국내 여러 음식점 브랜드의 자영업자 사장들과 협력한 저탄소 인증 돼지고기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며 "수익금은 전액 구세군 단체에 사용됐다"고 전했다.

박병홍 축산물품질평가원 원장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저탄소 인증축산물의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와 가치소비 문화 확산 등 홍보 활동을 통해 소비자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2508190953317680.jpg
저탄소 인증 한우 팝업 행사 포스터. [사진=레스토랑 단아] 2025.08.19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제시황/뉴스


핫이슈


회원자유토론


카카오톡 아이콘
👉 즉시, 바로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