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황/뉴스

aT·서산시·CJ프레시웨이, 서산 양파 소비 직거래 판로 구축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4일 서산시, CJ프레시웨이와 함께 '서산 양파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직거래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5일 aT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제철 양파의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생산 현장에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유통 모델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2507251038435660.jpg
aT·서산시·CJ프레시웨이 직거래 기념식 사진. aT 홍문표 사장(우측 5번째), CJ프레시웨이(주) 상품본부 김종선 부사장(우측 6번째),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식품유통과 이경희 팀장(우측 4번째), 농업회사법인 에이에이시(주) 김길홍 대표(우측 7번째)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5.07.25 [email protected]

기념식은 ▲aT-서산시-CJ프레시웨이 상생협력 ▲CJ프레시웨이 등 대형 수요처와 연계한 양파 소비 확대 ▲지역·공공·민간기업 간 협력 모델 확산 등을 핵심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홍문표 aT 사장을 비롯해 서산시 담당자와 생산자, CJ프레시웨이 주요 임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사와 메시지 보드 등을 통해 상생협력 의지를 다짐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직거래를 통한 지역 농산물 활용 확대 방안을 검토하고, aT는 유통 전문 공공기관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생산자와 수요처 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홍문표 aT 사장은 "오늘 기념식은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산물 가치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제시황/뉴스


핫이슈


회원자유토론


카카오톡 아이콘
👉 즉시, 바로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