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황/뉴스

식약처, 청소년·대학생 마약 예방 활동 공모전 개최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전국 초·중·고 또는 대학교 학생과 마약 예방 활동을 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마약 예방활동 공모전이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청소년·대학생의 마약류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학교 등 관련 기관 내 교육과 홍보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2025년 제2회 마약 예방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대상은 전국 초·중·고 또는 대학교 학생과 마약 예방 활동을 하는 동아리다.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 또는 개인은 올해 활동한 마약 예방홍보활동 사례 또는 교육·홍보 콘텐츠를 참가신청서에 적어 전자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2508071724366800.jpg
2025년 마약 예방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2025.08.07 [email protected]

접수 기간은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28일까지다. 자세한 제출 양식 등은 마약청정 대한민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식약처는 우수작 총 8점을 선정해 상금과 식약처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은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상금 70만원, 우수상은 상금 50만원을 받는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활동 또는 콘텐츠는 마약 예방 동아리 우수사례집에 수록돼 청소년 관련 기관 등에 홍보자료로 배포된다.

식약처는 "청소년·대학생이 마약류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또래 집단의 자발적 예방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마약 예방 홍보영상 '약하지 않아' 시리즈 등 다양한 예방 홍보 콘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제시황/뉴스


핫이슈


회원자유토론


카카오톡 아이콘
👉 즉시, 바로 상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