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황/뉴스

aT "K-푸드 모방품, 소비자 참여로 막아주세요"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소비자 참여형 'K-푸드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에서 K-푸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저가·저품질 위조·모방품이 확산하는 상황에 대응한 것으로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은 해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특정 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제품명을 사용한 모방품 ▲한글 표기 등으로 한국산으로 오인될 수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2508121717437320.jpg
해외 K-푸드 위조·모방품 소비자 참여 캠페인 포스터.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25.08.12 [email protected]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캠페인 홈페이지에 해당 제품 사진과 제품명, 유통매장, 발견일시, 가격, 모방 의심 사유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된다.

해외 현지 소비자뿐 아니라 여행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국·베트남·태국어 안내 콘텐츠를 활용해 현지인 참여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 또는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한 K-푸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K-푸드의 해외 위조·모방품의 증가는 수출기업뿐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피해를 미치는 중대한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K-푸드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원산지 확인 방법,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K-푸드 로고 등 한국산 농식품 식별법을 홍보하고, 현지 관계기관·수출기업·해외 유통망과 협력해 K-푸드 브랜드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제시황/뉴스


핫이슈


회원자유토론


카카오톡 아이콘
👉 즉시, 바로 상담하기